에듀이노-코딩교육 전문 쇼핑몰 에듀이노-코딩교육 전문 쇼핑몰

학교, 공공기관이라면 후불결제하세요!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기술문의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USB 장치 인식 실패 (코드 : 43)
작성자 이윤지 (ip:)
  • 작성일 2019-06-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620








해당 모델을 근 한달 간 계속해서 사용해왔고 에러 사항 없이 잘 작동했으나,

지난주부터 갑자기 첨부파일 1과 같은 에러가 뜨며(USB 장치 인식 실패 - 이 컴퓨터에서 마지막으로 연결한 USB 장치가 오작동했으며 Windows에서 장치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아예 포트를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첨부파일 4)이 발생했습니다.


USB 포트 자체의 문제도, USB 3.0에서 C-type으로 변환하는 젠더의 문제도 아닙니다. 다른 외장하드와 같은 기기들은 본인의 노트북 포트에, 동일 젠더를 사용해도 정상적으로 인식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또 해당 보드의 문제라기에는, 일부 컴퓨터에 보드를 연결할 때 제대로 동작합니다.

혹시 보드에 불량사항이 생겼을까 하여 다시 동일 제품을 주문하여 금일 바로 새 제품을 개시하여 테스트해본 결과 동일한 이슈가 발생합니다.


여러 솔루션을 찾아봐도 해결이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설치하여 아두이노 드라이버 경로를 지정해주는 방법도 "디바이스의 최적 드라이버가 이미 설치되어있습니다."는 안내가 뜨며 소용이 없고,

저렴한 중국산 아두이노 보드인 경우 따로 설치해주어야한다는 CH341SER 파일 설치도 설치에 실패했습니다'라는 안내만 뜨며,

알 수 없는 USB를 사용 안함/제거 한 뒤 재부팅 하는 방법도, 심지어 아두이노 프로그램 자체를 재설치하는 방법도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노트북은 삼성 노트북 펜s를 사용하고 있으며, Thunderbolt 3 포트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간혹 일부 컴퓨터에서 동작할 때는 전부 USB 2.0 포트 였습니다. 그러나 USB 2.0 포트 중에서도 일부 컴퓨터는 간혹 위와 같은 코드의 오류를 보입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안내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해결이 불가능하다면 금일 도착한 보드의 환불 또는 정상 작동하는 Wifi 기능 보드 제품으로의 교환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평점 0점
첨부파일 캡처.PNG , 캡처2.png , 캡처3.png , 캡처4.pn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
»